기사 메일전송
박정일 원장 컬럼 - 아름다움을 대하는 관점 - 진정한 아름다움은 외적인 것만으로 완성되지 않는다. 주름 성형도 하나의 수술일 뿐, 마술은 아니다.
  • 기사등록 2018-02-24 13:59:56
  • 수정 2018-12-18 22:20:17
기사수정

주름 수술 하면 떠오르는 건, 노배우가 얼굴이 터질 듯 지방이식을 하고, 어색한 웃음 짓는 장면을 떠오른 사람들이 많다. 대개는 세월의 흔적을 지우는 것에 대한 지식이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보편화 되어 왠만한 이들은 이제 무슨 종류의 시술을 어떻게 하는 지 정도는 다 아는 시대에 살고 있다.



▲ 역사상 가장 성공한 켐페인 중 하나인 도브의 리얼뷰티 켐페인 [자료: 한국여성건강뉴스]




상업적인 메세지가 난무하는 뷰티산업계에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질문으로 유명해진 브랜드가 있다. 바로 여성이라면 누구나 아는 브랜드 중의 하나인 도브에서 기획하고 전세계적으로 주목받은 "real beauty" 켐페인 이다.


흔히 판에 박힌 아름다움에 관한 정의를 부정하고, 극소수가 아닌 대다수의 일반적인 여성이 가지고 있는 모습에서 진정한 아름다움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을 가지고 수년간 벌여온 캠페인으로 광고업계에서 손에 꼽히는 유명 캠페인 으로 꼽히고 있다.


결론은, 외모 보다는 나와 나을 둘러싼 주변 환경, 지인 , 생활 속의 자신감 등이 키워드로 부각되고 현실에서는 여전히 대다수를 차지하는 평범한 우리들 가운데 누구나 아름다움을 내포하고 있음 을 보여주는 캠페인이다.


한국의 아름다움이란 주제 또한 이제는 단순한 수술 혹은 비싼 관리프로그램이나 고가의 화장품이 아닌, 일상속에서 아름다움을 찾는 때가 오기를 기대해 본다.


의학전문 대기자 박정일 원장(M.D. 성형외과 전문의)


copyright ⓒ 한국여성건강뉴스. 상업적 목적의 무단전제 및 재배포 금지.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whnbnews.com/news/view.php?idx=762
관련기사
최신뉴스더보기
unice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