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스타벅스? 커피빈? 어느 커피전문점 커피가 카페인함량이 가장 높을까? - 소비자원 발표 커피전문점별 카페인함량 순위
  • 기사등록 2019-06-08 17:29:18
기사수정
커피전문점 별로 카페인함량이 다르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소비자원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커피전문점별로 카페인 함량이 최대 2배이상 차이가 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자세히 살펴봅니다.


소비자원이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커피전문점별로 카페인함유량이 천차만별인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국여성건강연구소 정지윤 소장에 의하면, 카페인은 약리학적인 작용이 다양하여,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하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자료출처 = 한국여성건강연구소

이제 커피 마실 때도, 카페인 함량이 어느 정도 인지 확인하고 드시는 작업이 필요할 때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파스쿠치 커피한잔에는 202mg의 카페인이 함유된 반면, 이디아커피에는 89mg 의 카페인이 들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카페인 함량이 두배 이상 차이나는 만큼, 내가 주로 이용하는 커피 전문점의 카페인 함유량이 얼마인지 미리 알아보고 마시는 것도 중요하다고 지적합니다.


카페인 함량이 높은 순서대로, 카페인함량순위를 확인해 보면, 1위는 커피빈과 파스쿠치가 202mg 이고 잘 알려진 스타벅스 커피의 경우 카페인함량은 121mg으로 비교적 높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카페인 함량 순위는 본보 2019년 3월 24일자 기사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기사 = 권우성 기자

저작권자 © 한국여성건강뉴스 ;  본 기사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whnbnews.com/news/view.php?idx=896
관련기사
최신뉴스더보기
unice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