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05-26 18:54:46
  • 수정 2019-05-26 19:03:35
기사수정
건강하고 활기찬 남성을 언급할 때, 종종 자주 언급되는 영양소 중의 하난가 바로 아연 입니다. 아연에 대하여 잘 모르고 있던 세가지  기능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면역력을 높인다는 제품, 키 성장에 도움을 준다는 제품, 밥맛을 증가시킨다는 제품의 성분을 자세히 보면 다수의 제품에 “아연”이 들어있을 것입니다. 이는 아연이 필수 미네랄이기에 우리 몸에서 스스로 합성할 수 없고 항상 외부에서 섭취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리 몸에는 아연을 저장할 수 있는 저장고가 없기 때문에 매일 일정량을 섭취하여야 합니다.


사진설명 = 굴 , [ 사진출처 = 픽사베이 ]

아연의 권장섭취량은 성인의 경우 하루에 8-10mg입니다. 아연은 특히 카사노바가 즐겨먹었다는 굴에 많이 있고, 소고기나 닭고기를 통해서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게, 랍스터, 콩, 호박씨, 캐슈넛, 병아리콩 등에 있습니다. 이런 음식을 통해 아연을 섭취하면 체내에 있는 100여가지 이상 효소가 제 기능을 하도록 영향을 주기 때문에 건강을 유지도록 도움을 줍니다. 아연이 어떻게 우리의 건강과 관련이 되는가 알아보겠습니다.



상처 회복을 돕습니다. 

아연은 피부막의 강도를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유아의 기저귀 발진과 궤양성 상처 등에 외용으로 바르는 연고도 있습니다. 



면역기능을 활성화시킵니다

외부에서 병원균이 침입했을 때 우리 몸을 보호해주는 T 림프구라는 면역물질이 있습니다. 이 물질이 만들어지고 활발히 활동하기 위해 아연이 꼭 필요합니다. 일반 감기 환자들에게 아연을 주었더니 감기가 훨씬 빨리 회복되었다는 연구도 있습니다.



노화로 인한 황반변성 진행을 억제합니다

황반은 눈의 가장 안쪽에 있으며 시력유지에 중요한 부분으로 빛에 의한 손상을 많이 받는 곳입니다. 강력한 항산화력을 가진 비타민C, 비타민E와 더불어 아연도 이 부위에 필요한 영양소이며, 일부 연구자들은 이러한 항산화제들이 노화로 인해 황반이 변성되는 정도를 느리게 한다고 보고하였습니다.



기사 = 정지윤 / 한국여성건강연구소장

저작권 = 한국여성건강뉴스 ; 본 기사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whnbnews.com/news/view.php?idx=89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