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23 12:43:15
  • 수정 2018-12-15 20:44:40
기사수정
흔히, 파스타하면 기름지고 느끼한 이탈리안 푸드라는 이미지가 있어, 살찌는 음식으로도 알려져 있는데, 사실 파스타는 여러가지 측면에서 건강에도 도움이 되는 일용할 양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양학자가 말하는 파스타의 장점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 사진출쳐 : 한국여성건강뉴스 편집부


파스타가 좋은 5가지 이유

프로파일 한국여성건강연구소장 정지윤 약사


미국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인 푸드컬럼리스트이자 기고가 케서린 브루킹 씨가 쓴 우리가 파스타를 사랑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흔히 파스타가 살찌는 음식미라고 잘옷 알려져 있는데요.일부 연구결과들에 의하면 이 지중해식 음식은 체중감소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역할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파스타가 완벽한 건강식이라는 5가지 이유는


첫째, 영양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파스타는 몸의 일차적 연료 역할을 하는 복합탄수화물의 보고 입니다. 그래서 USDA 보고에 의하면 파스타와 같은 탄수화물이 일일필요열량의 45%~65%를 공급한다고 하죠.
파스타에 함유된 필수 영양소를 보면, 철분,엽산,기타 비타민 B군등이구요 더구나 섬유질 가득한 포장 야채나 콩. 심장에 좋은 생선오일과 항산화 식품의 대표 토마토.가금류 와 같은 육류까지 포함되 있어 그 영양성분의 토대가 아주 좋습니다.

둘째, 파스타가 당신을 살찌게 하진 않아요.

특히 파스타에 함유된 탄수화물이 살을 찌게 할수도 있다는 지적에도 불구하고 자료에 의하면 여전히 파스타는 좋은 식사입니다. 한컵 분량의 파스타에는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이외에도 200칼로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중일 경우 허기를 느끼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빵과 파스타를 주식으로 하는 을 주식으로 하는이탈리아의 사람들의 비만율이 유럽에서 가장낮은 수준입니다. 2016년 연구결과에 의하면 파스타 섭취는 BMI 지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셋째, 파스타는 에너지를 만들어 줍니다

파스타에 함유된 복합탄수화물은 뇌와 근육의 활동에 필수적인 글루코스로 분해됩니다. 즉각적인 에너지를 공급하는 단당류와 달리 파스타에 함유된 복합탄수화물은 천천히 그리고 지속적으로 에너지를 만들어 줍니다.


넷째, 파스타는 알레르기유발 하지 않아요.

글루텐 섭취를 피해야 하는 사람도 파스타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파스타는 글루텐을 함유한 통밀 등을 재료로 사용했지만 최근에 카페인 없는 커피처럼, 글루텐 성분이 없는 파스타도 선택할수 있습니다. 이들 재료는 항색 혹은 백색 쌀.옥수수.퀴노아 등으로 만든것들이어서 셀리악병이나 글루텐 예민성 인 분들에게 좋습니다. (동양인들에겐 드문 병이죠..)


다섯째, 파스타는 친환경적이죠.

파스타는 아주 간단한 식물성 음식으로, 밀가루, 계란, 소금과 물 4가지 재료만 사용함으로서 가장 적은 에너지만 사용해도 만들수 있습니다. 동물성 식품과 비교해볼 때, 파스타는 이산화탄소 발생량을 아주 의미있는 수준으로 낮춰 줍니다. 더군다나 이렇게 지중해식 식사를 하다보면 식사 전반에 걸쳐 훨씬 친환경적으로 바뀌게 됩니다. 또한 요리하다 남은 채소들을 다 활용하게 됨으로써 음식물 쓰레기도 아주 줄어들게 되니까요.



사실 살 찌는 것들은 이런것들이죠.ㅋㅋ.

▲ 파스타와 함께 먹는 탄산음료. 대표적인 고칼로리, 저영양식으로 비만을 유발하는 인자 중 하나 [사진출처: 한국여성건강연구소]



[한국여성건강연구소 : 정지윤 소장, 국내 1호 약사출신 푸드테라피스트, 통합의학석사]

[출처] 파스타가 좋은 5가지 이유|작성자 산소약사


Copyright ⓒ 한국여성건강뉴스 '상업적인 목적의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whnbnews.com/news/view.php?idx=825
최신뉴스더보기
unice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