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11-19 13:58:35
  • 수정 2018-12-02 16:29:23
기사수정

한국여성건강연구소의 주요 프로젝트 중 하나인 암을 극복하기 위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암을 이기는 식품"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암은 매우 다양한 요소가 복합적으로 엮인 질환이며, 일반적으로 방사선, 화학요법과 같은 방식으로 치료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인체의 면역력과 같은 자기 방어기전을 활용하는 방법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만약 암 세포의 진행을 멈추거나 늦춰주는 음식은 없을까? 오늘은 우리 몸에 생기는 암세포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4가지 음식을 소개합니다.


1. 불루베리 & 라스베리

블루베리와 라스베리(산딸기)는 특히 난소암에 관한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진 열매입니다. 열매가 어두운 색깔을 띄는 이유는 열매속 "피토케미컬" 이라는 항산화성분 때문입니다. 여러가지 경로를 통하여, 암 예방에 좋은 것으로 입증된 효과들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 사진출처 : 픽사베이



2. 녹차

녹차는 우리 인간들의 식단 중에서 카테킨의 가장 좋은 공급원이입니다,녹차는 홍차에서 발견되는 카테킨의 약 3배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실험실 연구에서 녹차는 대장, 간, 유방암, 전립선 세포에서 암 발병을 늦추거나 완전히 예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사진출처 : 픽사베이



3. 토마토 효과.

최근 하버드 연구소에서 출간된 자료에 의하면, 정기적으로 토마토를 먹은 사람들의 전립선암 발병률은 50%까지 감소했다고 합니다. 토마토가 암세포의 혈관신생을 억제하는데 대단히 효과적이라는 것이 증명되었고, 이 과일이 효과적인 이유는 토마토가 강한 항혈관신생 특성을 가진 리코펜이라는 물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리코펜 농도는 높은 온도에 노출되면 증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로 잘 익혀서 요리된 토마토는 암 발병을 막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 사진출처 : 픽사베이



4. 강황

이 식물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으며, 지방 감소의 효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강황은 또한 암을 예방하는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그것은 암세포를 죽이고 더 많은 암세포가 자라는 것을 막을 수 있는 것처럼 보여집니다. 강황은 유방암, 대장암, 위암, 피부암 세포의 진행속도를 늦추는 데 특히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자료감수 : 한국여성건강연구소



Copyright ⓒ 한국여성건강뉴스 ; 상업적인 목적의 재배포 및 무단전재 금지.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whnbnews.com/news/view.php?idx=824
관련기사
최신뉴스더보기
unice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