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줄기세포 치료제 시장 활성화 조짐 - 정부 규제 개선 나서 - 글로벌 줄기세포 치료제 시장 고속 성장중
  • 기사등록 2018-03-02 00:13:51
  • 수정 2020-08-07 12:09:28
기사수정

바이오헬스 산업에 대한 규제가 서서히 풀릴 예정이다. 보건복지부와 과학기술 정보 통신부는 줄기세포 산업분야의 발전을 가로막는 현행법의 개정을 통하여, 선진국 수준으로 진입장벽을 낮추는 작업을 진행하려고 한다.


▲ 사진출처 : 픽사베이 @한국여성건강뉴스



현재 줄기세포분야의 연구범위 등에 장벽으로 꼽히는 '생명윤리법'의 개정을 통하여 점차 산업계와 학계에서 요구하는 수준까지 충족할 수 있는 법안의 개정을 통하여, 한때, 세계적으로 선두권에 있었던 줄기세포 분야의 기술력을 활용한 산업의 발전이 기대된다.


황우석 사태 이후로 지지부진했던 줄기세포 관련 분야의 규제가 풀릴 경우, 관련한 각종 세포치료분야의 잇단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한편 줄기세포 관련 분야의 규제개선이 예상되는 가운데, 면역세포 관련 분야의 선두권에 있는 한 전문가는 이번 조치가 가시화 될 경우, 줄기세포는 물론 면역세포(Natural Killer Cell) 관련 산업 또한 동반성장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모처럼 예상되는 정부의 규제 개선이 업계의 동반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기사 : 한국여성건강뉴스 편집부

저작권자 ⓒ 한국여성건강뉴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whnbnews.com/news/view.php?idx=764
최신뉴스더보기
unice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