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7-11-16 14:41:25
  • 수정 2019-01-16 09:45:40
기사수정

갓 태어난 아기의 피부는 섬세하며 면역 체계 또한 완전하지 못하다. 일상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의류 방향제 및 아기용품에 함유된 화학 물질, 그리고 염료는 신생아 피부를 자극,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며 피부 마찰로 인해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다. 그렇지만 우리는 아기들을 피부 질환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것이 많이 있다.


MGH(Massachusetts General Hospital)의 Marvin Wang 연구원이 기고한 글에 의하면, 신생아를 케어하는 부모에게 우리 아이의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피부 건강관리 방법을 제시했다.





◆ 자연스러운 신생아 피부를 유지하세요.


신생아는 주름살이 생긴 피부를 가지고 태어나고 첫 주 동안 자연스럽게 벗겨 내는 태지가 있는 보호막을 가지고 태어 난다. 태지는 갓 태어난 신생아 피부를 보호해주는 보호막이기 때문에 태지를 문질러 닦거나 로션이나 크림으로 일부러 제거할 필요는 없다.


◆ 아기를 자주 목욕시키고 싶은 충동을 자제하세요.


생후 1주일에 세번 이상 목욕을 하는 것은 생후 1년 이상의 기간 동안 아기의 피부를 보호하는 자연 유분을 제거하게 된다. 그것은 아기의 피부를 연약하고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며, 아기 피부를 습진 질환이 발생될 수 있는 환경으로 악화시킬지도 모른다.




◆ 향기 나는 유아 용품을 사용하지 마세요.


향기가 있는 유아용품은 연약한 아기 피부를 자극할 수 있다.


◆ 옷을 입기 전에 아기의 옷을 세탁하세요.


유아용 세정제만을 사용하여 가족 세탁물과 별도로 단독 세탁을 진행해야 하며, 향수와 염료가 없는 유아용 세제만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 신생아의 피부 건조 및 습진을 주의하세요.


피부 습진이나 기저귀 발진과 같은 대부분의 신생아 피부 질환은 첫 달이나 두 달 동안 발생하지 않는다. 이 후 피부 습진은 주로 얼굴과 두피, 팔꿈치, 그리고 무릎 뒤에 있는 붉은색의 가려움이 발생되는 발진기로 나타난다.


신생아의 예민한 피부를 위한 건조하고 자극적인 피부와 습진을 예방하는 몇 가지 팁을 참고하세요.


º 1주일간 주3회의 목욕을 시도해 보세요.

º 아이의 건조한 피부에 유아용 로션과 연고를 사용하세요.

º 아기가 부드러운 옷만을 입도록 하세요. 가급적이면 면 소재를 추천합니다.



[한국여성건강연구소 편집부 이희수 기자]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whnbnews.com/news/view.php?idx=736
최신뉴스더보기
unice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