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4-02-29 22:44:04
  • 수정 2024-03-04 12:09:15
기사수정


말토덱스트린, 글루텐분해효소 등  특수 기능성물질 기반 기능성 베이커리 시장이 다가온다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말토덱스트린과 같은 기능성 물질을 활용한 혁신적인 베이커리 제품 시장에 관한 소식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흡수되지 않는 탄수화물을 사용한 기능성 베이커리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죠. 말토덱스트린은 소화되지 않는 탄수화물로, 혈당 수치의 급격한 상승을 방지하고 포만감을 제공하여 다이어트나 당뇨 관리에 유용합니다.


기능성 베이커리 시장에서 말토덱스트린의 사용은 식이섬유를 증진시키고 칼로리는 낮추는 동시에, 식품의 질감과 맛을 개선하는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제과업체들은 말토덱스트린을 이용한 빵, 케이크, 비스켓 등 다양한 베이커리 상품을 개발하고 있는데, 소비자들의 건강을 중시하는 경향에 부응하는 새로운 옵션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제안하는 베이커리 제품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시장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말토덱스트린 같은 기능성 물질을 사용한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건강과 맛 두 가지를 모두 만족시키는 베이커리 산업의 미래를 기대해 보겠습니다.





각종 기능성 물질들을 활용한 베이커리 시장의 가파른 성장이 예상됩니다.



도움말 = 대한민국 제과명장 박준서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whnbnews.com/news/view.php?idx=1298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