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03 17:41:05
  • 수정 2023-12-03 17:46:10
기사수정

밀가루가 몸에 좋지 않다는 이유로 빵을 먹지 않겠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빵이 나쁘지 않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빵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서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또한, 빵은 우리 몸의 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빵을 먹으면 혈당이 일시적으로 상승하지만, 이는 우리 몸이 에너지를 얻기 위해 급격하게 혈당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빵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하면서도, 칼로리가 적어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하지만, 빵을 먹을 때는 식사의 양과 빵의 종류를 고려해야 합니다. 흰색 빵보다는 통밀 빵이 더 건강하며, 빵의 양도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빵은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공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입니다. 적당한 양과 종류를 고려하여 먹으면 건강에도 좋습니다. 


밀가루와 함께 글루텐이라는 성분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글루텐은 밀, 보리, 쌀 등의 곡물에 들어있는 단백질로, 일부 사람들은 글루텐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서 글루텐이 함유된 음식을 피해야 합니다 글루텐 민감도가 높은 사람들은 대부분 셀리악병을 앓고 있습니다. 셀리악병은 밀, 보리, 쌀 등의 곡물을 섭취하면 소장 내막이 손상되는 질환입니다. 글루텐 민감도가 높은 사람들은 글루텐이 함유된 음식을 먹으면 소화기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글루텐이 함유되지 않은 대체식품을 찾아 먹는 것이 좋습니다.


글루텐 민감도가 높은 사람들은 대부분 셀리악병을 앓고 있습니다. 글루텐 민감도가 높은 사람들은 글루텐이 함유된 음식을 먹으면 소화기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글루텐이 함유되지 않은 대체식품을 찾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셀리악병의 발생 빈도는 0.4%에서 0.8% 사이입니다. 셀리악병의 발생 빈도는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서양인과 동양인 간의 차이도 있습니다. 서양인의 경우, 셀리악병의 발생 빈도가 높은 편입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whnbnews.com/news/view.php?idx=125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