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2-02 14:23:12
  • 수정 2023-12-02 14:35:39
기사수정

두피 표면에 기름기가 많은 것이 탈모를 촉진하는 것과 관련이 있을까 하고 의문을 가지신 분이 많습니다. 최근 발표된 의학 기사 등을 참고하여, 두피표면에 기름기가 많은 것이 탈모를 촉진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지루성 피부염은 피지선에 의한 피지의 과잉 생산으로 인해 박편, 발적 및 건조한 피부가 있는 피부 상태입니다. 상태 자체는 탈모를 유발하지 않지만 긁힘이나 가려움증을 유발하고 일반적으로 뒤따르는 효모 감염은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지루성 피부염은 결국 일부 탈모와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극심한 탈모를 유발하는 근본적인 요인은 아닙니다.


따라서, 두피표면에 기름기가 많은 것이 탈모를 촉진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지에 대한 직접적인 연구 결과는 아직 없습니다. 그러나, 지루성 피부염과 같은 두피 질환은 탈모와 관련이 있을 수 있으므로, 두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샴푸와 두피 관리가 필요합니다.


항노화 시술분야에서 잘 알려진 박정일 원장(성형외과전문의)은, 유전적인 요인과 같이 특정한 원인으로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과다피지로 인해 형성된 두피환경으로 가려움 증 등이 발생할 경우, 호모균 등의 2차 감염 등으로 연결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어 결과적으로 탈모 증상을 불러 올 수도 있으므로, 적절한 관리를 해 주는 것이 예방차원에서 도움이 된다 라고 합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whnbnews.com/news/view.php?idx=1249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