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28 13:16:46
  • 수정 2021-03-28 13:22:22
기사수정
코로나가 발생한 지 1년이 넘어가는 시간 동안 코로나와 관련된 루머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에 코로나와 관련된 여러 루머들을 간략히 확인해 보겠습니다.



Q. 코로나 바이러스는 실험실에서 만들어졌나?

A. 정확한 발생 원인은 추적 중이지만 원래 박쥐만 걸리던 바이러스가 진화하여 인간에 까지 영향을 보이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Q. 코로나 백신 생산이 빠르게 되었기 때문에 안전성도 떨어질 것이다?

A 전 세계적인 위험 상황으로 제약회사들이 상당한 시간과 자본을 투자하여 신속하게 만들었다는 사실이 안전성이 없다는 의미가 될 수는 없다.  보건당국이 각 회사의 백신의 안전성과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철저히 확인하고 있다. 

 

Q 코로나 백신으로 인해 코로나에 걸릴 수 있다?

A 그 어떠한 환자도 코로나 백신으로 인하여 코로나에 감염된 사례는 없다고 한다. 최소한 백신으로 인해 코로나에 걸리는 일은 없을 것이다.

 

Q 백신 접종을 받으면 임신하는데 문제가 된다?

A 많은 소셜 미디어에서 백신 접종으로 형성된 항체가 태아에게 영영공급을 해주는 태반에 부착하여 임신을 방해한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하지만 과학자들은 그러한 사실을 증명하는 어떠한 연구도 없었으며, 코로나 백신과 불임의 관련성을 의심할 수 있는 과학적 증거도 없다고 한다.

 

Q 집단 면역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파율을 낮출 것이다?

A 집단 면역이 발생하려면 전체의 70%가 바이러스에 노출이 되어야 하기에 그 과정 중 많은 감염자와 사망자가 발생할 수 있어, 과학자들은 백신을 통한 예방을 추천한다고 한다.

 

Q 비타민과 미네랄 보조제가 코로나 19 를 치료할 수 있다?

A 비타민D, 비타민C와 아연이 부족한 사람에서는 이러한 보조제들이 면역력을 강화하여 바이러스 감염을 막는다. 하지만, 이미 코로나에 감염되었다면 이러한 보조제들이 치료제라는 증거는 없다.

 

Q 따듯한 물을 마시면 코로나 바이러스를 씻어 낼 수 있다?

A 물은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요소이지만, 따뜻한 물이 코로나 감염을 막을 수는 없다. 단지 이미 바이러스에 감염되었다면 목을 진정시키고 기침을 완화하는 정도의 효과만 있다.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것보다 손을 씻는것이 중요하다.

 

Q 현재의 백신은 코로나 돌연변이에는 효과가 없다?

A 바이러스는 시간이 흐름에 따라 변이하는 것이 정상이다. 과학자들이 영국, 남아프리카와 브라질 등을 포함한 국가에서 여러 변이종을 발견했다. 이 변이종들은 쉽게 전파되긴 하지만 현재까지의 상태로 보면 이 변이종에 의해 감염된 경우 증상이 더 심하다거나 사망율이 높다는 증거는 없다. 과학자들이 계속하여 이러한 변이에 대항할 수 있는 백신을 연구하고 있다.

 

Q 코로나에 한번 걸리면 면역이 생긴다?

A 코로나는 한번 이상 걸릴 수 있는 질병이기 때문에 과학자들도 어떤 특성이 코로나에 더 취약한지 연구하고 있다. 코로나에 감염되었다가 회복하였더라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여러 사람이 있는 곳은 피하고, 손을 씻어야 한다..

 

Q 알레르기가 있으면 백신을 맞을 수 없다?

A  아주 드물긴 하지만,  몇몇 사람에서 코로나 19백신에 대한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났었다. 만약 mRNA 코로나 19백신의 성분에 대해 알레르기가 있다면 접종받을 수 없다. 하지만, 동물, 음식, 꽃가루 같은  성분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라면, 코로나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다. 


Q 코로나 검사에서 음성을 받으면 감염되지 않은 것이다?

A 코로나 검사는 검사 받을 그 당시에 코로나에 걸리지 않은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고 실제로 나중에 증상이 나타나며 아플 수도 있다. 그러므로 음성이 받았다는 이유 만으로 긴장을 늦추지 말고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것을 권장한다고 한다.

 

현재까지 나와있는 코로나 관련 소문들은 과장되거나 허황된 소문들이 존재한다. 따라서 소문을 그대로 믿고 따라하는 것 보다는 따로 조사를 통해 사실 여부를 판단하여 본인에게 필요한 정보를 사용 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 https://www.webmd.com/lung/ss/slideshow-covid-myths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whnbnews.com/news/view.php?idx=1126
관련기사
최신뉴스더보기
unice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