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3-15 23:47:41
기사수정


세줄 요약

  1. 1. 여성이 남성보다 부작용의 발생 가능성이 높다
  2. 2. 부작용은 “면역 반응 중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반응”일 확률이 높다
  3. 3. 특수한 케이스를 제외하면 하루나 이틀정도의 짧은 부작용이 남을 가능성이 높다

 

현재 대한민국에도 코로나 백신이 풀리기 시작할 시점에 백신이라는 약물의 부작용을 알아볼 필요가 있다. 뉴욕 타임즈의 기사의 따르면 코로나 부작용이 여성보다 남성이 더 크게 발생한다고 한다.

 

여성과 남성은 호르몬이나 유전자 등 다양한 요소에 의해 다른 효과를 보여준다고 한다.

팬실베니아 대학교 교수인 Shelly Kendeffy는 Moderna 백신을 접종 받은 아침까진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다가 당일 오후에는 팔과 몸에 통증을 느끼며 독감이 걸린 듯했다고 한다. 그 다음날 학교에 출근하여 동료들을 대상으로 연구했을 때 남성보다 여성이 열이나 구토 등 더 심한 증상을 보여줬다고 한다.

 

미국 FDA 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백신 중 62.1%가 여성에게 투약됬지만 부작용의 총량은 여성이 79.1%를 차지 할 정도로 여성에게서 발현되었다고 한다. 존스 홉킨스 블룸버그 공공 보건 학교 (Johns Hopkins Bloomberg School of Public Health)의 교수인 Sabra Klein은 과거 대 유행했던 바이러스들 에서도 지금과 같은 현상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토론토 대학의 Eleanor Fish 교수에 의하면 여성의 T 세포가 남성보다 더 많은 양의 항체를 발생시키는데 이 과정 중 면역 작용에 의한 통증이 발생된다고 한다. 또한 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사이토카인이라는 면역 화학 물질의 생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독감 백신에 대한반응의 차이를 보인다고 한다.

 

많은 면역 관련 물질은 X 염색체에 분포되어 있는데 이러한 X 염색체를 2개나 가지고 있는 여성 남성에 비해 강한 면역 반응을 보이는 건 특수한 경우를 빼고는 설명 가능한 범위라고 Kelin 박사는 언급했다.

 

뒤이어 이러한 면역 반응은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언급하였고 그 부작용 또한 짧을 것이라고 언급하며 여성들이 이러한 부작용에 대한 준비를 어느정도 하고 들어가면 좋을 것이라고 하며 이야기를 끝 마쳤다.

 

최근 기사를 보면 코로나 백신의 부작용으로 사망하였다는 기사는 눈에 띄게 줄었다. 하지만 수치가 줄어든 것이지 여전히 백신과 함께 오는 합병증 등의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 그러기 때문에 본인이 백신을 접종하고 몸에 이상이 생기면 바로 병원이나 전문 의료진을 통해 진료를 받아 빠른 대처를 할 수 있는 준비를 하는 노력도 필요하다고 보여 진다.


According to Dr.Sabra, a professor at Johns Hopkins Bloomberg School of Public Health, noted it is fact that women are more likely to show worse side effects to the vaccine. From the analysis of past pandemics, women showed more side effects than men. This difference occurs due to differences in genes and hormones between males and females. For example, female cells produce more antibodies, which is said to show stronger side effects. But these side effects are short-lived and not permanent, but still, there can be some special case so be prepared to take care of yourself after you dose the vaccine.

Resource : https://www.nytimes.com/2021/03/08/health/vaccine-side-effects-women-men.html by Melinda Wenner Moyer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whnbnews.com/news/view.php?idx=1125
최신뉴스더보기
unice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