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발톱이 두터워지고 푸석푸석 해진다면 발톱무좀을 의심하라 - 조감진균증(Onychomycosis) 전문 치료 센터를 알아보자
  • 기사등록 2020-12-06 17:18:41
  • 수정 2020-12-06 17:23:37
기사수정
손발톱에도 무좀이 걸린다구? 잘 모르고 있던 무좀에 대한 상식을 바꿔주는 영상과 함께 전문의 도움말을 게재합니다.


무좀하면, 발가락 사이나 발바닥에만 생긴다고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최근 밝혀진 바에 따르면, 발톱에도 무좀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가렵거나 진물이 나는 증상만 알고 있던 사람들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증상이 주로 나타나는 곳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의역품 광고 등에 등장하는 증상이 주로 발가락등에 집중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네오성형외과 박정일 원장은 무덥고 습한 환경하에서는 피부사상균과 같은 균이 침투할 가능성이 높은 관계로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자료출처 = 홀드핀칭 유투브 

네오성형외과 박정일 원장이 밝히는 손발톱무좀 [Onychomycosis ]의 진단과 치료에 관한 인터뷰 내용을 게재합니다. 

기자) 발톱무좀(Onychomycosis)의 주요 증상은 어떤것이 있나요?

답변) 

첫째, 손발톱무좀의 경우 색깔이 조금씩 변합니다. 주로 흰색이나 노란색이 강하게 나타납나다.

둘째, 감연된 부위가 매우 두꺼워 집니다. 정상인 조감에 비하여 몇배이상 두꺼워 집니다

셋째, 두꺼워지고 변색한 부위가 쉽계 부스러 집니다.

이들 증상 중 하나라도 있을 경우, 전문의 에게 상의해 보아야 합니다. 


기자) 손발톱무좀을 방치하면 어떻게 됩니까?

답변) 약해진 부위로 감염 가능성이 높아질 뿐 아니라, 주위 가족 등 같이 생활하는 사람들에게 전염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주로 출산을 앞둔 부모들이 치료하러 오기도 합니다.


기자)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답변) 일반적으로 약품을 통한 치료, 외과적인 치료, 그리고 최근에 유행하는 레이저 치료 등이 있습니다. 약물치료가 효과는 좋은 반면, 시간이 많이 걸리고 간대사를 하는 제품 특징상 건강상 이상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사용이 제한 됩니다. 그리고 외과적 제거의 경우는 최근 에는 선호도가 좀 떨어지고 있습나다. 마지막으로 최신 레이져 치료를 통해서 원인균을 제거하는 것이 있습니다. 


기자) 한마디로 조금 부섭고 시간도 많이 걸리는군요?

답변) 그래서 요즘에는 전문적인 조갑치료 및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는 곳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문손발톱관리 전문가를이 약물치료 이상의 정교한 관리 프로그램으로 외관상의 기형을 바로잡고, 영양 관리 등을 하기도 합니다. 또한 의료기관에서도 최근 레이저 치료기를 도입하여 부작용 위험없이 치료를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중략)


최근에는 무좀이 걸리는 계절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사시사철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상황입니다. 철전한 관리를 통하여 예방에 만전을 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사 = 권우중 기자

감수 = 박정일 원장 .M.D. 

자료재공 - 네오성형와과, 홀드핀칭

저작권자(c)한국여성건강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덧붙이는 글]
We publish an expert's article on the cause and treatment of toenail athlete's foot (known as Onychomycosis), which is frequently reported in Korea as well.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whnbnews.com/news/view.php?idx=1088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