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팔자주름 - 해부학적인 관점으로 본 얄궂은 세월의 흔적 - 성형외과 전문의 의 관점에서 본 팔자주름 분석
  • 기사등록 2018-10-29 01:37:41
  • 수정 2018-12-10 00:48:06
기사수정


▲ 사진제공 : 네오성혀외과 박정일 원장 [2012년 대한성형외과학회 발표 자료 중]



팔자주름을 볼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얼굴이 흘러내리거나 혹은 꺼진 흔적이라는 단순한 관점에서 보고 문제의 해결책을 찾는다. 심지어 의학적인 지식이 없는 환자들 조차도 필러 등으로 세월의 굴곡을 없애줌으로써, 팔자주름을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 경향이 있다.


주름성형 분야의 대가로 알려진, 네오성형외과 박정일 원장에 의하면, 팔자주름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해부학적인 관점에서 보다 더 깊이 있고, 철저한 원인분석이 필요하다고 한다. 팔자주름의 원인은 위 사진에서 보듯이, 단순한 피부및 지방의 움직임 뿐만 아니라,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발생하는 뼈의 감소또한 중요한 요인으로 주목하고 있다. 사진에서 보이는 화살표의 크기와 방향이 바로 뺘거 줄어드는 부위와 일치한다. 사진에서 보이는 바와 같이, 눈 밑에서 코 와 잇몸을 있는 부분이 가장 심하게 줄어드는 것을 관찰할 수 있다.


따라서, 중안면 분야의 가장 큰 특징으로 보이는 팔자주름 또한 이러한 구조적인 관점을 이해하고 해결책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 사진제공 : 네오성형외과 박정일원장; 2012년 대한성형외과학회 추계 학술대회 발표자료 중.



두번째 사진은, 피부와 지방 조직등이 중력의 영향으로 아래로 처지고, 탄력을 잃어버리는 것과 달리, 인대는 탄력을 잃지 않기 때문에 형태는 그대로 있으려 하는 성질과 늘어나고 처진 지방으로 인해 한 방향으로 움직여지게 된다.


결론적으로, 피부 자체의 움직임과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감소하는 얼굴뼈의 분포로 인해 팔자주름이란 형태의 주름이 얼굴에 나타나게 되었다.


해결책 또한 이러한 해부학적인 두가지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해결책이 될 것이다.


의학자문: 네오성형외과 박정일 원장 /성형외과전문의


Copyrightⓒ 한국여성건강뉴스 ; 상업적인 목적의 전재 및 무단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whnbnews.com/news/view.php?idx=821
관련기사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