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호모데우스 - 앞으로의 천년을 예측하다 - 유발 하라리의 눈으로 본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단상
  • 기사등록 2017-10-24 12:01:27
  • 수정 2018-12-17 20:56:27
기사수정

사피엔스 로 세계적인 독자층을 형성하며, 단숨에 유명작가의 위치에 오른 하라리는 이책을 통해서 많은 시사점을 안겨 주고 있다.

세상을 이끌어 가는 보이지 않는 힘은 어디서 왔고, 그 원천은 무엇인가? 그리고 이로인해 변화될 인류의 미래모습은 어떨까에 대한 고민을 묘할 정도로 몰입하게 만드는 매력이 있다.


전작 사피엔스가 주로 인류의 과거를 큰 시각에서 바라보면서, 하찮은 유인원이 어떻게 지구라는 행성 전체를 지배하게 되었는질를 살펴보는 것이었다면, 이번에 쓴 책은 단순한 인간을 넘어서 생명의 장긱적인 미래를 예측할 때, 어떻게 인간이 결국에는 그토록 두려워하고 바라던, 신의 자리에 오를 수 있을지에 대한 글이다. 현재 인간의 지능과 의식은 과연 어떤 단계로 발전해 나갈지에 대한 이스라엘 출신의 역사학자가 냉철한 눈으로 옮기고 있다.


일례로, 인공지능을 활용함에 따라, 놀랍도록 빨라진 연산능력과 정보력을 기반으로, 구글은 장차 100년이상의 인생을 살기위한 프로젝트을 이미 시작했다거나, 없어지게 될 운명에 놓인 여러 일자리 들에 대한이야기는 더이상 공상과학소설 속의 이야기가 아닌 실재상황으로 다가오고 있다.


최근 4차 산업혁명이니, 인공지능(AI) 이니 하는 것들이, 가져다 주는 일부 뉴스와 함께 많은 공감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미래에 대한 통찰력을 주는 교과서 적인 서적으로 추천한다.



한국여성건강연구소


Copyrightⓒ한국여성건강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whnbnews.com/news/view.php?idx=715
최신뉴스더보기
unice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