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12-22 13:37:21
기사수정

여러분은 열대과일 파파야에 대해서 아시나요? 태국과 필리핀을 여행하면 흔하게 볼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파파야는 그 맛도 너무 좋은데요. 열대과일 파파야는 우리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효능을 다양하게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파파야 효능에 대해서 준비했습니다.



파파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기전에, 먼저 파파야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파파야는 열대지방에서 재배되고 있는 과일입니다. 파파야는 천사의 열매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그 맛이 뛰어난대요. 파파야 열매의 껍질은 노란빛 혹은 녹색을 띠고 있으며, 과육은 주황빛을 띠고 있습니다. 과육의 중앙 부분에는 윤택이 나는 검정색의 씨가 있습니다. 파파야에는 우리 몸에 좋은 영양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 영양 성분은 다양한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 그리고 칼륨 및 칼슘, 마그네슘, 인 등이 있습니다. 파파야는 칼로리가 매우 낮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체중조절을 하는 분들이 섭취하기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영양 성분과 뛰어난 맛을 지니고 있는 파파야 효능에 대해서 지금부터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파파야 효능


첫 번째 소화 개선


파파야에는 파파인 이라는 효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파파인 효소는 파파야에만 들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체내 단백질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과육을 먹을 때 파파야를 함께 섭취하면 소화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잦은 소화불량 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소화력을 개선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합니다.


두 번째 변비 개선


파파야에는 수용성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이 성분은 우리의 장운동을 도우며 이러한 작용으로 인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잦은 변비 증상을 겪는 분들은 파파야 섭취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 노화 방지


위에서도 설명해 드렸듯이 파파야에는 항산화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파파야에 함유되어 있는 제아잔틴과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통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러한 작용으로 인해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며, 유해한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네 번째 눈 건강


파파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베타카로틴 성분은 우리의 시력을 ARMD를 제한하는데 도움을 주어 우리의 시력을 보호 하는 데 효과적이며, 눈과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다섯 번째 피로 회복


파파야에는 비타민B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 몸에 비타민B 성분이 부족하게 되면 피로감을 쉽게 느낄 수 있는데요. 파파야에는 비타민B 외에도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에 쌓인 피로를 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파파야에 함유되어있는 다양한 영양 성분과 파파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는 파파야는 우리 몸에 이롭고, 많은 도움이 되는 건강한 식품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 몸에 이로운 파파야에는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없을까요?


그래서 파파야 섭취 시 주의해야 할 사항도 준비했습니다. 지금부터 파파야 섭취 시 주의 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파파야 섭취 시 주의 사항


파파야의 성질은 차가운 편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평소 몸에 열이 많거나, 땀을 많이 흘리는 체질에게는 이로운 과일이지만, 평소 몸이 냉한 분들이 과다 섭취를 하게 되면, 설사 혹은 복통과 같은 부작용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파파야 섭취 전 자신의 체질을 확인 후 절대 과다 섭취는 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또한, 파파야는 자궁 수축 현상을 일으킬 수 있으니, 임신 중에 있는 분들은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파파야 효능과 섭취 시 주의 사항 등 파파야에 대한 것들을 공부해 보았습니다. 


자료감수 = 한국여성건강연구소 

저작권자 (c) 한국여성건강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whnbnews.com/news/view.php?idx=1164
최신뉴스더보기
unice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