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1-08-14 08:03:55
  • 수정 2021-08-15 13:04:05
기사수정

우리 몸에 면역력이 낮으면 여러질병에 걸리기 쉬운데요.도시 생활로 인해 부족한 운동과나쁜 공기, 미세먼지 등으로 우리는 질병에 노출될 위험이높습니다. 특히 면역력이 낮은어린이와 노인 분들은 이러한위험에 노출될 위험이 더 크기마련입니다.


*사진출처 = 픽사베이


또한 현재 전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분들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픽사베이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을 통해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면역력이 낮아서 잦은 감기 같은 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 혹은 면역력이 낮아진 분들을 위해 면역에 좋은 음식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지금부터 면역에 좋은 음식 여섯 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출처 = 픽사베이


면역에 좋은 음식 여섯 가지


첫 번째  감귤류


오렌지, 귤, 자몽, 레몬 시트러스 라고 하는 이 종류는 다 면역을 올리는 데 좋다고 합니다. 이러한 감귤류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기 때문에 감기 예방에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C를 꾸준히 섭취하면 감기 및 전염성 질환에 걸렸을 때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기간을 단축하는 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챙겨 드시면 면역을 올리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평소 호흡기가 약하신 분들은 유자의 이기 작용이 폐의 기운을 북돋아 주기 때문에 유자차 섭취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두 번째 고추


우리 몸에 체온이 떨어지면 면역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평소에 손발이 차갑고, 체온이 떨어지는 분들 혹은 소화기관이 약한 분들에게는 고추와 생각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고추에는 감귤류보다 비타민C의 함량이 두 배 정도 높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비타민C를 보충 하는 데 도움이 되며, 고추의 캡사이신 성분이 우리의 몸을 훈훈하게 하는 도움을 주기 때문에 체온을 올리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세균과 바이러스와 싸우는 저항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 픽사베이


세 번째 생강


생강도 고추와 마찬가지로 생강을 섭취하면 우리의 배가 따뜻해지면서 소화에 좋으며, 체온이 훈훈하게 유지가 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작용으로 인해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우리가 전염서 질환에 걸렸을 때 속이 뒤집어진다고 표현하는데요. 이럴 때 구역질 및 설사와 구토 등의 증상을 겪는 경우가 있습니다.

평상시에 생강을 섭취하면 이러한 증상에 대한 저항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네 번째 녹차


녹차에는 항산화 성분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데요. 이 녹차에는 세균과 싸우는 저항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는 EGCG라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잘 보존되어 있기 때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녹차의 떫은맛은 폐의 열을 끄는 데 도움이 되며, 폐의 기운을 가라앉혀서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기침이나 천식 증상을 개선하는 데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평소에 녹차를 섭취하면 폐의 저항력을 키우는 데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다섯 번째 굴


굴을 포함해 갑각류, 꽃게나 랍스터,홍합 등의 모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러한 갑각류에는 면역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아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예로부터 굴은 스태미나에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 굴에 있는 아연 성분 때문인데요. 따라서 굴과 갑각류를 자주 섭취하면 위 효능을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여섯 번째 키위


키위에는 엽산과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K 및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백혈구가 감염에 대항해서 싸우는 힘을 기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소화를 돕는 효소 작용도 있기 때문에 몸의 전반적인 기능을 향상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뿐만이 아니라 시금치, 브로콜리,참외에는 키위와 비슷한 작용을 하는 엽산과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면역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이런 녹황색 채소 종류를 많이 드시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픽사베이


지금까지 면역에 좋은 음식 여섯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이 모든 음식의 바탕에는 고단백 식이가 전제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단백질을 풍부하게 챙겨주셔야 면역기관이 기능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면역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실 때 단백질도 풍부하게 섭취해 주시길 바랍니다.


기사 = 권지아 기자

저작권자(c) 한국여성건강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whnbnews.com/news/view.php?idx=1144
최신뉴스더보기
unice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