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0-15 15:06:07
  • 수정 2020-10-15 15:09:17
기사수정
웹엠디에서 주장하는 어린이 놀이에서 중요한 4가지 변수를 공유합니다.

이전 칼럼에서 지적한 어린이의 성장발달에 미치는 놀이의 중요성을 감안 하여, 세계적인 건강관련 컨텐츠 제공 솔루션인 웹엠디에서는 구체적이고 실천적인 가이드라인으로 제안되고 있는 사항에 대하여 정리해 보면 하기와 같은 결과를 지적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의 휴식 시간에 사용하면 사회적, 정서적, 정신적 발전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케네디의 4가지 변수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사진출처 = 픽사베이  

1. 장치를 버려라.

케네디는 "아이들이 놀 수 있는 올바른 시간"은 없지만, 화면을 응시하는 시간은 지켜보라고 한다. 가상의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컴퓨터 게임을 하는 것은 아이들이 서로 규칙을 협상하고, 협력하고, 서로 잡기 위해 경쟁하는 술래잡기 게임과 같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 .솔로 플레이는 좋다.

어느 정도는. "혼자 놀이는 멋질 수 있고, 상상력을 길러줍니다,"라고 케네디는 주장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들은 레고를 혼자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이 말입니다. 하지만 아이가 항상 독주한다면 사회적 고립을 위한 적기가 될 수 있으니 유의해야한다고 합니다.

3. 구조화되지 않은 플레이 시간을 수용하십시오.

아이들이 지루하다고 할 때 부모들은 그 아이들을 그 순간으로부터 빼내어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순간을 저항 할 수 있다면, 아이들이 신음하고 신음 한 후엔 놀라운 일이 일어나게 됩니다 : 아이들이 할 일을 스스로 생각할 것이다. 그들 자신의 호기심을 따르고, 즐겁게 하며, 감정을 다스리는 인생의 기술을 습득할 것 입니다. 


4. 놀이 그 자체가 중요하다

케네디 무어는 놀이는 그 자체로 만으로도 중요하고, 가치가 있다고 합니다. 놀이가 매번 발전을 촉진하지는 않더라도 인정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예술과 같은 맥락의 성격을 띄게 때문입니다.



이상과 같은 원칙을 준수하면서 놀이를 잘 활용할 때, 어린이의 성장에 좋은 영향을 끼치는 놀이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기사 = 권우중 기자

저작권자(c) 한국여성건강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owhnbnews.com/news/view.php?idx=1068
최신뉴스더보기
unicef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